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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튜브

유튜브 콘텐츠, 어떤 걸 만들어야 할까? 유튜브 새로운 기능 '리서치'

by 최아리 2022. 10. 28.

유튜브에서 은근 슬쩍 도입한 새로운 기능 '리서치'

 

원래는 외부 서비스를 이용해서 복잡하게 알아봤어야 했는데

유튜브에서 아주 쉽게 보여주기 시작했다.

 

유튜버들이 다음 콘텐츠 뭐하지,, 고민될 때 보면 좋을 듯!

 

먼저, 유튜브 스튜디오 > 분석으로 들어가면

가장 오른쪽에 '리서치' 탭이 추가된 걸 볼 수 있다.

여기서 '내 시청자의 검색어'를 누르면

내 시청자들이 주로 검색하는 검색어와 해당 검색어의 유튜브 검색량 정도를 확인할 수 있다.

 

그 중에서 

위 사진 가장 아래에 보이는 '콘텐츠 격차'

이 키워드가 중요!

 

콘텐츠 격차란?

시청자가 검색하려는 내용과

찾아낸 검색결과를 비교 측정하는 방식으로,

궁금해서 검색했는데 원하는 정보가 없는 경우,

정확히 일치하는 콘텐츠를 얻지 못하는 경우,

있긴 한데 out date된 콘텐츠거나, 퀄리티가 낮아 보기 힘든 경우에 해당된다.

 

네이버로 치면, 문서량은 없으면서 검색량이 적지 않은 황금 키워드같은 존재인 셈.

 

콘텐츠 격차 키워드를 시작점으로, 검색 수요가 있지만 적절한 콘텐츠가 없는 주제를 발굴할 수 있는 것.

 

또 하나,

키워드 리스트에서 점 세개를 누르면

구글 트렌드로 이동이 가능하다.

 

데이터를 확인할 수 없는 키워드도 종종 있긴 한데

검색량이 좀 되는 키워드는 이렇게 관심도 변화 추이를 그래프로 확인할 수 있는 모양..

내가 선택한 키워드는 부침이 있긴 한데, 어쨌든,, 관심도가 오르는 포인트가 있으니

할 만할 것 같긴 하다.

 

이 페이지에서는 국가, 기간, 카테고리, 유형 (웹검색/유튜브검색/이미지검색 등)을 선택해서 볼 수도 있고

다른 검색어(키워드)와 비교도 가능하다.

 

또, 아래로 내려가면

관련 주제, 관련 검색어도 함께 볼 수 있으니

다음 콘텐츠가 고민되는 유튜버라면 도움이 될 수 있는 페이지!

 

유튜브 분석 탭이

여러모로 고도화 + 보기 쉽게 간편화되고 있어서 맘에 든다 ㅎㅎ

비록 내 채널은 조회수 감소 추이지만 ㅠㅠㅠㅠㅠㅠ

다시 떡상하는 날을 기다리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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